마침 추석 연휴여서, 강화도에 있는 부모님집에 방문하는 길에, 새로 생긴 신상 카페가 있다는 소식에 한달음에 달려가 봤습니다. 강화도 카페가 많기는 하지만, 많은 만큼 기대에 못미치는 곳도 많지요. 여러분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제가 먼저 가서 리뷰해 보았습니다. 물론 순전히 제 기준이지만, 그래도 강화도 카페를 고르실때 참고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옛날 한옥을 연상하게 하는 한옥 카페
우선 한옥은 최대한 옛날 느낌으로 지으려고 하신게 많이 티가 나더라고요. 나뭇결도 새삥이 아니라, 뭔가 손때가 묻은듯한 그런 나뭇결이고, 누마루나, 창가쪽의 작은 소반 등등 전통적인 미를 살리려고 하신게 정말 한눈에 보였습니다. 그리고 너른 잔디밭이 있고, 마당 한켠에는 장독대가 있었는데, 꼭 시골 할머니집에 온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여기서 옥에 티라면, 잔디밭 보다는 그냥 흙바닥 이었으면 더 시골집 같았을것 같기는 한데, 흙바닥이면 비오면 진창이 되고, 맑은 날에는 흙먼지가 날려서 아마도 관리상의 이유로 잔디를 심으신것 같았어요. 좀 아쉽긴 하지만 이해가 되는 대목입니다.
매장 안쪽은 좀더 현대적인 느낌으로 꾸며놓았어요. 바깥 누마루로 통하는 문이 있지만, 역시 명당자리인지 자리가 없어서 저희는 실내에 앉았습니다. 큰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바깥이 시원하게 보이더라고요. 사실 바깥 경치라고 할만한 것은 딱히 없지만, 때마침 마당에서 꼬마들이 비누방울 놀이를 하고 있어서, 한참을 넋을 놓고 바라봤어요. 전체적으로 시원시원한 느낌의 실내공간 이었습니다. 아마도 시골 대청마루를 생각하신걸까요? 날이 더 선선해지면 창문을 열고 솔솔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차를 마셔도 좋을것 같아요.
특색있는 음료 그렇지 못한 커피
저희는 이곳의 시그니쳐인 드리우니 라테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켰습니다. 드리우니 라테는 흑임자와 쑥, 그리고 크림이 들어간 라테로 진한 쑥 향과 달콤한 크림의 맛이 조화가 좋았어요. 크림이 많이 들어있어서 마지막에는 조금 느끼한 느낌도 있었지만,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역시나 이곳의 시그니쳐 음료여서 그런지 대부분의 분들이 드리우니 라테를 시키시더라고요. 드리우니 라테의 가격은 8,000원 이었습니다.
드리우니 라테가 꽤 괜찮았던것에 비해,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아무래도 좀 혹평을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일단 가격이 6,000원 입니다. 스타벅스보다 비싸죠. 뭐 관광지의 특색있는 카페에서는 종종 이런 가격의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있긴 하지만, 저는 맛이 좀 많이 별로였어요. 뭐랄까, 집에서 일리 커피머신으로 뽑아먹는것이 더 나을것 같다는 느낌? 강화도에 커피를 정말 잘하는 카페들이 많은데, 여기는 좀 커피에는 전문성이 떨어지는 느낌 이었습니다. 음료를 드신다면 커피보다는 드리우니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전통차나 쑥 음료, 쑥 빙수 등을 주문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사진은 강화도 카페 드리우니의 메뉴판이니 혹시 가실 예정이라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재 방문 의사는?
전통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셔서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날이 선선한 가을에 누마루에 앉아서 전통차를 마시면 조선시대 양반이 된것 같은 기분을 느낄수 있을지도 모르죠. 아마 외국인 친구와 온다면 한번쯤 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저는 전통차를 즐기지는 않아서 아마 재 방문은 안하지 싶어요. 일단은 디저트류가 단조로운 것도 그렇고, 커피맛이 중간 이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라면 더 커피에 집중한 카페를 가지 않을까 싶네요.
강화도에 카페가 많은 만큼 제각각의 특색과 매력이 있는곳이 정말 많죠. 이번에 방문해본 한옥카페 드리우니는 전통적인 공간에서 전통적인 음료를 마시고 싶은 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공간이 아닌가 싶네요. 너른 마당이 있으니, 가족단위로도 한번쯤 방문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강화도 한옥 카페 드리우니의 매장 정보는 다음과 같으니, 가보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 주소: 인천 강화군 길상면 마니산로 106 한옥카페 드리우니
- 영업시간: 평일 11:00~ 20:00, 주말 10:30~20:00 라스트 오더 19:20
- 전화번호: 0507-1334-0985
다음에는 또 다른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