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더 체크체크의 Checker J 입니다. 오늘은 많고 많은 제주도 호텔중에 리즈너블한 가격에 혼자서도 묵을 수 있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를 리뷰할까 합니다. 인더스트리얼한 디자인에 정말 있을것만 딱 있고, 방도 상당히 좁지만, 혼자서 지내는데 아무런 불편함이 없었고 주변에 갈만한 곳도 많아서 혼자 여행하기에 아주 제격이었던 곳이었습니다. 그럼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 대한 자세한 리뷰 시작해 볼게요.
1. 플레이스 캠프 제주 특징
제주 성산읍에 위치한 부티크 호텔 입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방이 매우 좁고, 방에 TV와 냉장고가 없다는 점 이네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플레이스 캠프는 일반적인 호텔이라기 보다는, 쉼과 놀이가 더해진 ‘캠프’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객실은 주로 1인실이 많고, 객실 자체도 굉장히 소박하지만 스타일리쉬 하게 꾸며놓았죠. 말하자면, 꼭 필요한 것만 갖춘 미니멀한 숙박 공간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니멀한 만큼 저렴한 가격에 숙박이 가능한것이 장점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같은 성수기에도 1인실 기준 1박에 약 5만원 정도에 숙박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호텔 부대시설
먼저 유명한 ‘도렐 카페’가 있습니다. 이곳에 묵지 않아도, 일부러 찾아오기도 하는 카페죠. 기본적으로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는 조식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저는 매일 아침에 이곳에서 빵과 커피로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스피닝 울프’라는 펍과 제주 흑돼지 구이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식당 ‘위로’가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스 캠프 제주를 유명하게 만든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요가, 오름 트래킹, 스쿠버 다이빙 등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어서 혼자서 방문해도 충분히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그밖에도, 의류와 잡화를 판매하는 편집샵인 ‘페이보릿’과 코인 세탁소인 ‘클럽 런더리’, 그리고 무인으로 운영되는 편의점도 있습니다.
3. 위치
저는 플레이스 캠프 제주의 위치가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우선 가까운곳에 성산 일출봉이 있고, 광치기 해변이라는 조용한 해변이 있습니다. 광치기 해변에서는 성산 일출봉이 정말 잘 보여요. 그리고 우도 선착장 까지도 차량으로 6분,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우도 당일치기 여행을 가기에 아주 좋은 위치 입니다.
4. 교통편
제주도를 여행하다보면 아무래도 렌트를 해야만 여행을 하기가 편하지만, ‘플레이스 캠프 제주’는 제주 공항에서 무료 셔틀 버스를 운영하고 있고, 가까운곳에 성산 일출봉과 우도 선착장을 대중교통이나 택시를 이용해서 갈 수 있기 때문에, 차를 렌트하지 않아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캠프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이용한다면, 더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겠죠.
플레이스 캠프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의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phoenixhnr.co.kr/static/playcecamp/guide/traffic
이상 제주도 추천 호텔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 대한 리뷰였는데요. 혹시 어느날 훌쩍 제주도로 향하고 싶은날 혼자라도 외롭지 않게 제주도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하세요~!